저류조 CBM 예측 진단 시스템

by 운영자 posted Nov 17,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예측 진단 시스템 (저류조의 Mixer 건전성 CBM, Condition based maintenance)

예측 진단 시스템 (저류조의 Mixer 건전성 CBM, Condition based maintenance)

 

 

저류조의 Mixer 건전성 CBM  예측 진단 시스템 솔루션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아래 2014 년 4월 7일에 소개된 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페셜경제=황병준 기자]지난 4일 발생한 울산 에스오일 온산공장 원유탱크 균열사고로 사흘 동안 총 13만5000배럴의 원유가 누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기름유출은 사고발생 53시간여 만인 지난 6일 저녁 9시경 멈춰진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사고 탱크(지름 84.75m, 높이 21.9m 규모의 원통형)와 방유제(높이 3m) 사이에 고여 있는 12만6000배럴의 원유에 대한 이송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송작업에는 2~3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수된 원유는 재사용을 위해 정제작업을 거친 뒤 다른 탱크로 옮겨져 저장된다.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에쓰오일 온산공장 본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름 유출 사고와 관련해 사과와 함께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그는 “뜻밖의 사고로 국민과 주민에게 심려를 끼쳐 사과를 드린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2차 사고 없이 신속하게 사고를 수습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울산 울주군은 에스오일 원유 유출사고와 관련해 방유제(차단벽) 내 원유 이송작업이 끝나는대로 토양오염조사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오일 온산공장에서는 지난 4일 원유저장 탱크에서 내부 기름을 섞어주는 장치인 '믹서기' 축이 이탈하면서 균열이 발생, 원유가 누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본 솔루션은 위와 같은 기름 유출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기술입니다.

 

 

 

1. 솔루션 개요

 

본 솔루션은 진동, 소음, 영상, 초음파를 통한 종합적인 상태를 실시간 진단하고,이상 징후 발생시 이를 알람 및 제어하여 대형사고를 사전에 탐지 및 예측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입니다.

 

끊임없는 Raw DATA와 상태기반 데이터의 정합성을 통해 비교분석을 통한 현 상태를 진단하고 예측합니다.

 

 

 

2.시스템 구성

 

 

 

 

3. 시스템 분석 및 제어

 

 

 

 

4. 기존 진동 감지 시스템과의 차별성

 

▷영상과 센서를 통한 CBM기반의 가동성 365일 감시

▷효율적인 센서의 Raw data 의 분석 처리제공

▷Big Data 의 분산처리 및 ECM, ILM을 통한 예측데이터 수집

▷예측데이터를 통한 상태감시시스템

 

 

 

5. 시스템 다이어그램도 (저류조 믹서 건전성 상태 감시 시스템)

 

 

 

 

6. IVS ( CMS S/W )

 

 

 

 

7. 적용 사례

 

▷한수원의 “정비변수 통합관리시스템” –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전기기상태감시진단

▷고리원전의 “스팀배관 감육진단”

▷고리원전 원자로 내부구조물의 고유진동과 주파수 해결진단.

▷남부발전 인천 풍력발전시스템 – 증속기, 터빈, 안전예방시스템

 

구매 연락처 : 010-4293-9577, e-mail : nano@nano-i.com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